6~12세의 언어적 민감기에는 두뇌의 언어능력을 최대로 발달시키는 요소가 있어 어린 시절의 적절한 영어 학습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유아와 초등학교 초기에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것은 중요한데요.

이는 언어를 분석하지 않고 우리 말처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으며 영어 발음과 문화를 거부감 없이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시기를 놓칠 경우 언어학습에 제약이 생길 수 있고, 그로 인해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초등학교 영어 교육의 핵심은 어휘, 문법, 듣기, 읽기, 쓰기 등을 균형 있게 다뤄 학생이 종합적으로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왕십리 영어학원에서는 동기부여를 통한 학생 스스로의 자기주도형 학습이 효과적이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는데요.

자기주도형 학습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을 키워가는 과정은 학생이 지속 가능한 진정한 영어 능력을 갖출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살아있는’ 영어 학습을 체험하는 것은 외로운 환경에서 언어를 익히고 향상시키는 데 유익한 방법이라고 보고 있어요.

그래서 언어는 혼자서 공부하면서는 한계가 있습니다.

상호작용을 통해 발전하며 의사전달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학생이 고립되어 독서 및 글쓰기만 하는 학습법은 한계가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어 강사 및 동료들과의 대화와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진정한 영어 능력을 갖출 수 있다고 보고 있는 것이죠.

영어 학습에서 방법론적인 측면에서는 복습 중심의 학습이 예습을 통한 학습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검증된 영어 전문 강사의 지도를 통해 기본기를 쌓은 후에 복습을 통해 지식을 정립하고 영어를 자신의 언어로 소화시키는 과정은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효과적인데요.

그래서 파닉스가 필요합니다.

영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제대로 된 Phonics(소리)를 처음부터 습득하는 것은 아이에게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올바른 영어발음을 습득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원어민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입니다.

아이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Phonics를 배우는 것은 유리할 것입니다.

원어민 선생님이 올바른 발음과 언어 구조를 가르쳐줌으로써 아이는 효과적으로 영어 소리와 철자 간의 관계를 이해하고 읽는 법을 습득할 수 있다고 왕십리 영어학원에서는 말하는데요.

또한, 만약 한국어 선생님에게 배울 경우에 비해 원어민 선생님에게 배우면 아이가 영어를 능숙하게 구사하고 완전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린 시절에 언어에 노출되는 경험 자체는 초등학교에서 그리고 중학교를 나아가 고등학교 등 심화과정에서 학습을 더욱 수월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는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하고 학습 속도를 높이는 데에 월등한 도움을 주는데요.

그래서 저희 왕십리 영어학원에서는 커리큘럼을 효과적으로 아이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경험하기 어려운 소중한 순간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낯선 언어를 습득하는데 있어서 보다 재미있고 보다 기억에 남으면 어떨까?

있는 그대로의 살아있는 영어를 만나 볼 수 있는 방향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데요.

어려운 영어 단어나 텍스트를 익숙하게 만들기 위해 자연스럽게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반복하여 사용하도록 노력하고 있는 것이죠.

단순한 반복 활동만으로는 지루함이 높아져 빠르게 지치기 쉽기 때문에, 영어 학습에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단순히 외우는 것을 넘어, 흥미로운 활동을 통해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되고, 더 나아가 실용적인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숨겨진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며 흥미를 유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음악을 즐겁고 신나는 영어 동요를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동요는 친숙하면서도 반복되는 표현들로 구성되어 있어, 익숙한 리듬과 음절을 통해 아이들은 기쁨을 느끼게 되는데요.

듣는 즐거움을 경험 했다면 이제는 보는 즐거움이 대세이겠죠?

영어 동화책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스토리에 몰입하고 주인공의 감정을 체험하도록 유도한답니다.

동화 주인공의 대사를 따라 하면서 표현의 있는 그 자체를 배우면서 여기에 자기의 생각을 원어민 선생님에게 말하는 토론 시간과 사고 시간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원어민 선생님이 낯설 것을 우려하여, 늘 수업 마다 한국인 스탭이 함께 합니다.

00% 원어민 및 바이링구얼 선생님들로 수업을 무조건 진행한다는 원칙은 그대로 가져가되, 아이들이 보다 편안해 질 수 있도록 스탭이 도와주고 있으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우리 아이 영어 교육

고민하고 계신다면

☎ 02-2297-9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