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별화된 영어 학습으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무학초/신당초/숭신초/행당초/행현초 영어학원 아이잉글리시유 어학원입니다.

요즘들어 파닉스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와 한 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파닉스라는 지도법은 언어에 있어 문자와 그에 대응하는 소리 관계를 기초해서 발음을 중심으로 하는 언어 지도법 중 하나인데요.

어린 시절부터 영어 노출도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영어 노출도를 높여주시고 영어에 대한 환경을 제공해주시려고 하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이 찾으시는 지도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한국의 경우 초등학교에 입학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수학해야하는 과목도 있을 뿐더러 그 과목 자체들도 한국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언어적인 자극을 받기 어려울 수 밖에 없어지는 환경이 되어버리고 맙니다.

하지만, 발달 시기에 있어서 유초등 시기에 접할 수 있는 언어적인 자극은 결국 흡수력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 시기의 영어 노출은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언어를 일찍 배울 수록 빠르게 흡수되고, 오래 간다는 말은 여러번 들어보셨으리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하고 당연하게 여겨지는 정설이기도 한데요.

특히 영어는 기본적으로 우리말과 사용하는 언어적인 문법이 다르기 때문에 어순과 문장 구조 등을 조금 더 큰 다음에 보려고 하면 어색해서 공부하기 어려워 하는 학생들을 많이 봤습니다.

이는 당연한 모습으로 낯설고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건 어른도 마찬가지이듯, 아이들 역시 비슷하지만 연령이 낮을 수록 아이들이 어순도 많이 다른 영어를 재밌게 받아들이는 것을 보면 확실한 것은 아이들의 연령이 낮을 수록 흡수력과 이해력의 차이가 있다는 점입니다.

영어는 기본적으로 임계점을 넘는 것이 중요한 과목입니다.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좌절하는 학생들도 많이 있는 것이겠죠.

그렇기때문에 영어는 반복이 중요한 과목이기도 해서 무학초/신당초/숭신초/행당초/행현초 영어학원 중 단어 시험을 반복하는 등의 교수 방법을 사용하곤 하는데, 사실 좋아하는 책을 여러번 읽으면 질리듯 자신에게 잘 사용하지 않는 언어를 자꾸 사용하다 보면 영어를 좋아하는 아이더라도 어느새 질려하기 마련입니다.

즉, 재미있게 반복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죠.

이런 중요한 발달시기에 아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바로 교육적인 질도 당연히 좋아야 하지만 기본적으로 아이들에게 제공하는 것들에 대해서 차별화를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무학초/신당초/숭신초/행당초/행현초 영어학원 중 외국 학교에 재학하는 것 처럼 환경이 구성되어 있으면서 보이는 환경 뿐만 아니라 토론,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구성하는 곳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굳이’ 해야할 필요는 없기 때문이죠. 기존 무학초/신당초/숭신초/행당초/행현초 영어학원 구성이 어느정도 만들어져 있기도 한데요.

하지만 아이잉글리시유는 ‘살아있는’ 영어 학습을 진행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번거로운 일을 언제나 하고 있습니다.

일반 초등 영어에서는 겪기 어려운 원어민과 함께하는 초기 기초 파닉스 수업은 사실 정말 소중한 경험입니다.

언어는 일찍 배울 수록 빠르게 흡수되고 오래 가기 때문에 이 때의 경험들을 그 나라의 언어를 사용하는 원어민과 함께 습득하는 것은 습득 이후의 잔존하는 언어적인 능력에 큰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새로운 환경과 많이 접하지 못한 외양의 원어민 선생님을 보고 놀랄 수 있기 때문에 항시 상주하는 한국인 스텝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한국인 스텝은 기본적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환경을 제공해주고, 두렵지 않도록 돕는 존재이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수업에 관여하는 기존의 보조 선생님의 개념은 아닙니다.

한국인 선생님이 수업에 개입하는 순간부터는 통역 위주의 수업이 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처음에는 말을 하기 어려워하더라도 아이잉글리시유의 특별한 절차를 거쳐 채용된 선생님들께서 학생의 자신감을 복돋을 수 있도록 언제나 격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잉글리시유에서는 학원에서만의 자체제작 자료로 수업하며 각 코스별과 수준별로 수업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지 않는 레벨로 공부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도록 긴밀하게 확인하고 아이들의 학습을 돕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잉글리시유에서는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살아있는 영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다른 학원과는 다른 점들이 보일 수 있지만, 그 역시 학원의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어라는 것은 과목이 아닌 언어이기 때문입니다. 살아있는 언어인 만큼 그저 학습적인 부분으로 다가가는 것 보다 당연하게도 살아있는 언어로 다가가게 된다면 아이들에게도 다가오는 느낌은 다를 수 밖에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무학초/신당초/숭신초/행당초/행현초 영어학원 중 초등 영어에 대한 자극을 어떻게 주실 지에 고민하고 있던 학부모님들이 계시다면 언제든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아이 영어 교육

고민하고 계신다면

☎ 02-2297-9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