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는 왜 어렵게 느껴지는 걸까요 ?

안녕하세요. 차별화된 영어 학습으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성동구 영어학원 아이잉글리시유 어학원입니다.

저희 아이잉글리시유는 한국 미국 양국의 교육을 조화롭게 녹여내어 영어로 말하는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체계적인 학생 관리로 파닉스부터 최고 레벨까지 향상시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학부모님들에 대한 고충은 매일 들어왔던 터라,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아이잉글리시유에서 영어 공부에 대한 중요한 법칙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목에서 말했다 시피 정답은 “반복”입니다.

영어를 접하는 시기는 정말 어린 시절부터입니다.

최근들어서는 이제 언어를 떼기 시작한 영아 시절부터 일찍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시고 있기도 한데,

공통적인 부분으로 살펴보면 초등학교 입학 후에 필수교과과정 중의 하나로 영어를 꾸준히 공부하게 됩니다.

아이들은 12년이라는 긴 기간동안 영어를 배우지만 정작 실전 회화에서는 말을 더듬거나 낯선 문장이나 글을 접할 때에는 이해하기 어려워 하는 모습을 보이죠.

이유는 단순합니다.

왜 오랜 시간동안 노력을 하면서 공부했음에도 영어에 대한 내용이 생각 나지 않거나 응용을 어려워 할까요 ?

기본적으로 영어라는 언어는 우리말과는 문장 구조, 어순부터 시작해서 문화와 사고방식까지 모두 다르기 때문인데요.

낯설고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건 어려운 일인 건 맞지만, 영어는 특히 우리말과 대치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를 하더라도 눈에 보이는 성과는 커녕, 오히려 자신감 하락으로 떨어트리는 요인이 되어버리고 마는데요.

수학이나 과학 같은 과목은 하나의 개념을 학습하면 다른 여러가지의 문제에 개념을 응용해서 풀 수 있지만,

영어는 새로운 어휘가 등장하면서도 단순히 어휘만 안다고 해서 문제를 정확하게 풀 수 없다는 점이 있죠.

그렇기 때문에 이런 영어에 대한 임계점을 넘기는 것 역시 중요한 것인데요.

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영어를 활용할 수 있는 비결! 그래서 반복입니다.

하지만, 영어를 계속 문제마냥 반복한다면 과연 효율이 오를까요?

어느 선까지 오를 수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말하는 ‘회화가 구사 가능한’ 레벨까지 오르기는 어렵겠죠.

꾸준한 반복한습만이 완벽한 영어실력을 만드는 건 다들 아실 겁니다.

하지만 그 반복학습을 어떻게, 자연스러운 회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 지에서는 성동구 영어학원 아이잉글리시유가 고민하고 함께합니다.

모국어가 아닌 낯선 타국의 언어를 내 것으로 만들어서 온전히 사용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영어에 대한 노출해서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처음부터 영단어를 능숙하게 외우면서 어려운 지문을 유창하게 읽을 수 있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활동에서 반복적으로 익혀나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죠.

​​

사실, 우리가 한국어를 잘 구사하는 이유도 일상생활에서 알게 모르게 한국어에 대한 노출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동구 영어학원 아이잉글리시유에서는 반복적으로 다양한 단어와 표현,

문장 등을 접하면서 틀리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으면서 여러 영어 문장 조합을 만들어보는 연습을 놀이와 수업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1만 시간이라는 법칙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최소한 1만 시간이라는 시간을 투자해야한다는 법칙인데,

물론 이게 정답은 아니지만 이만큼의 충분한 시간을 들여서 반복적으로 영어에 대한 학습을 진행한다면 어느 순간 영어는 어려운 언어가 아니라 친숙해질 수 있답니다 .

성동구 영어학원 아이잉글리시유에서 영어에 대한 반복 학습을 위한 세가지 습관을 소개하겠습니다.

📌 영어에 대해 익숙한 환경 조성

​반복되는 영어 학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면 낯선 언어 역시 자연스럽게 느껴져 흡수의 효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낯설지 않게 느껴지는 언어 환경을 구성해야 하는데요.

아이잉글리시유의 경우 까다로운 조건을 통과하신 원어민 선생님들께서 케어해주시며 한국인 선생님은 현재 두고 있지 않습니다.

📌 나아갈 목표를 정하기

목표를 정하면 반복되는 언어적인 자극에도 동기부여가 생기며 달성욕구가 자극되어 스스로 의지를 다질 수 있는데, 아이잉글리시유에서는 해당하는 프로그램이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 똑같은 콘텐츠로 공부하지 않기

반복학습에서 아이들이 많이 지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아이들 역시 학습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자주 노출되는 것을 지겨워하고, 이는 학습 능률 저하로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아이잉글리시유에서는 아이들이 적재적소에서 자극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시한 번 강조하지만, 지속적으로 영어를 말하면서 들을 수 있는 환경이 노출되면서 반복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성동구 영어학원 아이잉글리시유는 체계적으로 꾸준한 반복학습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아이들이 말을 틀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체계적인 과정과 전문적인 교사들로 인해 그저 영어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영어권 문화에 대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아이가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느끼면서 영어에 대한 능력 역시 향상시킬 수 있는 환경에서 함께 영어를 배워나가길 바라겠습니다.

<아이잉글리시유는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

길을 위해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 영어 교육

고민하고 계신다면

☎ 02-2297-9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