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별화된 영어 학습으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아이잉글리시유 어학원입니다.

오늘은 파닉스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파닉스에 대한 정의부터 살펴보자면, 언어에 있어서 문자와 그에 대응하는 소리 관계를 토대로 발음을 중심으로 하는 언어 지도법입니다.

언어는 아시다시피 하나의 사회적인 언어적 약속이기 때문에 그 규칙대로 발음하지 않는다면 그 언어로 의사소통이 어려워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하는 나라의 단어를 주입식으로 외워가는 것 보다 단어를 읽고 발음하면서 말하는 방법을 외워가게 된다면 더욱 그 나라의 언어를 이해하기가 쉽겠죠?

물론 우리나라의 단어를 다 알지 못하는 것 처럼, 우리는 추론하면서 뜻을 되짚는 방법을 사용하곤 하는데요.

그런 연유로 인해서 파닉스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공부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즉, 기본적인 해독능력을 늘리기 위해서 파닉스를 공부하고 있는데요.

파닉스는 각 문자와 해당하는 소리들을 연결하면서 단어를 연결하는 능력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파닉스 뜻을 배우는 원생들은 단어에 대한 구조와 철자 등을 이해하면서 빠르게 읽어나갈 수 있고,

이는 성취감과도 연결되면서 더욱 영어 습득력에 탄력을 얻게 됩니다.

또한 파닉스 뜻을 배워나가면 그 나라의 철자 및 규칙을 이해해 나가는 기초 기반이 되서 영어와 같은 철자와 발음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규칙을 이해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철자 하나로 뜻이 달라지기 때문에 파닉스를 통해 규칙을 이해해서 적용하면 철자에 대한 응용이 너무나 쉽게 되는 구조이죠.

그리고 어린 연령에 파닉스를 접할 수록 아이들은 보다 다양한 범주의 단어와 의미를 복기할 수 있습니다.

파닉스 뜻을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단어를 알아가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그 조합으로 인해 새로운 단어를 발견하는 과정은 기존 주입식 교육에서 단순하게 암기하는 것 보다도 더욱 획기적인 교육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런 연관성을 찾아 내게 된다면 읽기, 쓰기 능력만 단순하게 늘리는 것이 아니라 대화와 의사소통 등의 능력을 향상시켜 도움이 되기 때문에 상호대화가 가능한 부분이 가장 큰 장점으로 되는 데요.

파닉스 뜻을 배워가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영어에 대한 고민을 크게 하지 않고 놀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강화하며

어떤 글자들과 어떤 글자들이 연관이 되는 지 추리를 하는 능력을 기를 수도 있어 비단 언어적인 향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도움이 되는 장점이 있죠.

또한 파닉스는 쓰기 능력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파닉스를 배워가면서 단어에 대한 철자와 그에 대한 소리를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에 아이들은 영어로 대화하면서 글을 쓰는데 어려움을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발음과 철자를 정확하게 습득함으로 올바른 언어습관을 지닐 수 있으며 파닉스를 통한 발음과 철자를 습득하는 것에 대해서

올바른 문장과 문장 구조를 익히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쓰기의 표현력을 발휘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파닉스 뜻을 학습하는 것은 영어 읽기와 쓰기의 핵심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에 큰 도움이 되며 글쓰기 능력 향상, 철자와 둥근 규칙 이해, 문제력 개선, 간단한 해독 능력, 문제 풀이 능력 강화 등의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학습자들이 전체적으로 고르게 능력을 발전시키고 언어를 다지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 파닉스를 드러내고 활용하는 것은 아이들의 미래를 만들어 주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파닉스 교수법에는 다양한 접근 방식과 접근 구성, 순서등이 이루어져 있는데요.

학습자의 학습 성향과 능력 등등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수업에서 활용 가능한 다채로운 활동들을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춰 아이잉글리시유는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파닉스 과정에서 실제로 단어를 읽어낼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는 데에는 많은 연습과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규칙을 익혀나가는 과정은 사실 지루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잉글리시유에서는 살아있는 영어를 교육하기 위해 노래, 구호, 스토리, 동화책, 게임 등을 이용해 활기차고 흥미롭게 파닉스 과정을 익히며 자신감을 갖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잉글리시유 만의 파닉스 수업을 통해 원생들이 단어와 문장을 유창하게 읽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과정에서 문맥상 단어의 의미를 파악하는 과정이 병행되면 더 높은 읽기 이해력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알고 있기에

이러한 과정을 놀이 및 수업에 활용하며 진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점은 특히 원어민으로만 이루어진 환경에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통역을 사용할 수 밖에 없게 되는 여타 한국인 선생님이 있는 영어 학원의 맹점을 십분 이해하기에 영어만을 사용하는 까다로운 기준을 거쳐 합격한 교사진이 파닉스 뜻을 알려주기 위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과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

<아이잉글리시유는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

길을 위해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 영어 교육

고민하고 계신다면

☎ 02-2297-9092